본문 바로가기
맛따라멋따라

[일산 식사동맛집] 닭한마리 맛집 중에 괜찮네요 진할매닭한마리 추천

by Kakao Corp 2021. 11. 1.
반응형

주말에 동이와 캠핑용품점 투어를 돌기로 했다. 

캠핑트렁크와 캠핑고래는 종종 가는 곳이었는데

이번에 가볼 용품점은 

 

1. 고릴라캠핑

2. 아토즈캠핑

3. 리마크캠핑 

 

이렇게 3군데를 방문하기로 했다. 

 

그전에 

너무 배고픈 우리의 허기를 달래기 위해

찾아간 곳은 바로

 

바로! 

닭한마리 맛집으로 인정한 

진할매 닭한마리이다.


진할매닭한마리 식사점

 

대표번호 : 1544-1634

주소 :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산황로 42

(스프링힐스 골프장 가는길)

영업시간 : 매일 11:00 ~ 23:30

 

단체석, 주차, 포장, 예약, 남/녀화장실 구분

 

특징 : 닭한마리의 시조이자 원조 진할매닭한마리


여러 지점이 있는 것 같은데 

옛날에 15년도에 동대문에

진옥화할매 원조 닭한마리를 동이와 가봤는데

그 진할매가 여기인지는 사실 잘 모르겠다. ㅎㅎ

진할매 닭한마리 식사점은 이번이 두번째 방문! 

여기는 약간 산장같은 느낌이 드는 곳이라 

추운 겨울에 오면 더 분위기가 있다.

진할매닭한마리 입구
식사동 맛집

이번에는 아예 여기를 포스팅하기 위해서 

사진을 좀 찍어왔다. 

(닭한마리 좋아하는 분들은

아마 만족해 할만한 맛집이 아닌가 싶다)

할매
식당의 분위기

식당입구로 들어서는 곳

고양시 맛집이라면

이정도 분위기는 내줘야 하는거 아입니까?

여유로운 주말을 만끽하기에 아주 만족

우리는 2시-2시반쯤에 들어가서 

사람이 많이 없고 좋았다.

떡사리

닭한마리셋트를 주문했더니 

떡과 

대야에 들어있는 닭 한마리가 나온다.

그리고 모듬버섯이 함께 나온다. 

모듬버섯을 안먹어도 된다 하면 

그냥 닭한마리를 시키면 될 것 같다.

김치 맛있다

나중에 3명정도 오면 두마리를 먹고 싶다.

우리는 둘이서 2인세트를 먹었는데

나름 구성이 다양해서 

인원수에 맞게 알아서 시켜서 먹으면 된다.

닭한마리 메뉴판

자체 모자이크ㅎㅎ

입구에 들어갈때 왼쪽과 오른쪽으로 나뉘는데

왼쪽으로 들어가면 좌식이고 

오른쪽으로 들어가면 이렇게 테이블로 나온다. 

 

그리고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이 있는데

여기는 안가봤다. 

 

진짜 2층도 이용가능하면 대박!! 

 

그리고 딱 보면 여기 분위기가

통나무 산장 느낌이라 

겨울에 오면 진짜 분위기가 너무 좋다. 

일산 식사동맛집
소스를 직접 만들어야 함

닭한마리를 찍어먹는 소스는

간장, 겨자소스, 다대기  이렇게 나오는 걸 

적당량을 덜어서 섞어주면 된다.

닭이 잘 익어간다

버섯 모듬세트 최고!!

닭이 익었네

5분에서 10분정도 끓여주고 

닭을 잘 잘라준 후에 먹으며 된다. 

떡 사리도 닭이 익을 때 쯤 넣었는데

떡이 너무 맛있다. 

쫀득쫀득하고 

다음에는 사리추가로 더 먹어야겠다.

칼국수도 넣어주고

진짜 맛있게 다 먹었다. 

마지막 하이라이트는 

역시 죽! 

죽 추가를 해주면 이렇게 

밥과 양념과 계란이 나온다.

밥을 넣어주고

밥을 넣어준 후에 

계란을 탁! 

 

밥 송송 계란 탁
계란을 넣어주면 끝

닭한마리 클리어!! 

완전 JMTGR!! 

진짜 마지막 한 숟갈을 떠먹을때까지 맛있게 먹었다.

닭한마리 클리어

밥을 먹고 난 후에 정원에서 조금 쉬고 

든든하게 밥을 먹고 빡세게 쇼핑을 했다. ㅎㅎ

 

닭한마리 맛집 인정!! 

 

생각보다 너무 오랜만에 여길 다시 왔는데

 

이제는 자주 와야겠다고 생각했다. 

 

가성비도 너무 좋고

정말 맛있게 먹어서 좋다

 

닭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여기 진할매닭한마리 식사점

 

꼭 추천해주고 싶다.

 


본 포스팅은 

어떠한 광고, 지원이 전혀 없는

믿고 볼 수 있는 리뷰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