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따라멋따라

[계룡시맛집]집밥맛집인정 모꼬지식당 이런곳은 무조건 다시가지

by Kakao Corp 2021. 11. 14.
반응형

얼마전 아버지 생신 겸 대전 여행을 다녀왔다. 

둘째날에 점심을 먹기 위해 

계룡시 엄사면 쪽을 방문했는데

우리가 들어간 식당은 모꼬지 식당 이라는 곳이었다.

 

사실 별 큰 기대하지 않았고

그냥 밥을 먹고 차를 한잔 마시기 위해서 

들른 곳이었다.

 

다시 한번 말하지만 

참고로 

나는 이 식당과 전혀 관련이 없고 ㅎㅎ 

처음 방문한 곳이었다.

 


모꼬지

대표번호 : 042-840-8253

주소 : 충남 계룡시 엄사면 전원1길 13

메뉴 : 

*청국장 + 제육볶음 8,000원

모꼬지밥상 6,000원

파불고기 (2인이상) 8,000원

버섯전골 (소) 24,000원

버섯전골 (중) 33,000원


우리는 파불고기 2개와

청국장 제육 3개를 시켰다

테이블은 따로따로 2개에 앉았다. 

이게 2인분 맞아?

파불고기 2인 이상이어서 2인을 시켰는데

왜 4인이 나온거지?

파 불고기 양이 이렇게 많다고??

동네 마포불고기에서 1인분에 12000원씩

3인 정도 시켰을 양이 나온거 같다 ㅎㅎ

청국장 제육볶음 맛집인정

더 대박이었던건 

제육볶음만 해도 요즘 식당에서

보통 8000원에서 9000원 이상씩 하는데

청국장과 제육볶음이 같이 나와서 8000원이다!! 

 

이런 혜자 식당이 있다니!! 

그리고 제육볶음 맛의 경우 

내 스타일이다. 

그냥 맵고 짜게 나오는게 아니라 

달콤하면서 짜지 않은 

그리고 고기가 얇으면서 적당히 비계가 있어서 

너무 식감이 좋고 맛있었다.

계룡시 맛집 인정

게다가 밑반찬 클라스 보소

와 장난 아니다 

백반 스타일로 나오는데 

하나같이 반찬이 너무 맛있었다.

참나물, 마늘저림, 버섯볶음,

고구마맛탕, 김치, 가자미구이, 깻잎,

고사리무침, 콩나물무침, 깍두기 등 

와 이게 다 나오는데 8000원이라니!! 

 

청국장 맛집

보통 요즘 물가가 많이 올라서 

점심을 먹으려고 하면 만원에서

만이삼천원 정도는 드는게 보통인데

여긴 8000원

모꼬지밥상은 6000원이다

계란찜이 왜이렇게 맛있는거야... 말도 안돼 여기

 

모꼬지식당 메뉴판

정말 착한 식당이 맞다. 

그래서 그런지 정말 가족단위로

정말 많은 손님들이 찾아오고 있었다.

사이드 제육 추가가 2000원??

..

2000원 더 내면 사이드 청국장까지.. ㅎㅎ

 

안심콜 출입관리도 하고

왠만하면 이정도 극찬은 안하는데

여기는 대전에서도 와서 먹을만한 곳이다. 

차로 15-20분이면 계룡시로 오기 때문에

계룡시에 진입해서 시내쪽 말고

오른쪽 도로로 들어가면 바로 엄사면이 나온다

이렇게 해서 8000원이에요

2인이서 위에처럼 시켜서 먹으면 16000원에 정말 만족할만한 식사가 가능한곳이다.

이런건 올려줘야지

버섯전골은 먹어보지 않았지만 

다음에 무조건 다시 올 예정이기 때문에

그때는 버섯전골이랑 제육을 한번 더 먹어야겠다.

계룡시 맛집이네요

계룡시가 큰지 작은지는 아직 잘 모르겠다. 

부모님이 곧 계룡시로 이사가시는데 

내려갈때마다 아마 이 식당에서 밥을 먹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정말 이 시대에 흔하지 않은 혜자식당 착한식당 게다가 맛집!! 

 

버섯전골 청국장 전문 모꼬지

이런 식당은 어떻게 찾은거야~ 

칭찬해~~ 

너무 맛있게 먹고 

우리는 근처에 저수지로 가서 

커피 한잔을 마셨다.

가을날씨가 너무 화창하군

 

기대하지 않았는데

너무 훌륭한 식사였다.

 

이런 곳은 무조건 잘 되어야 한다. 

그리고 다시 갈 거다. 

ㅎㅎ

 

see you again!! 

 

 

반응형